NEWS

제목 [경향신문]“건강과 유기농, 힐링을 모두 담았습니다”…월간 라메드(REMED) 창간
작성일 2016.06.26



바야흐로 100세 시대다. 이제 건강한 삶의 척도는 '오래 사느냐'의 문제가 아닌 '어떻게 사느냐'의 문제가 됐다. 이에 '어떻게 건강하게 살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는 월간지, '라메드(remède)'가 창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메드(remède)는 건강과 유기농, 힐링 등을 주제로 한 포괄적 의미의 건강 전문 잡지다. 동아닷컴 헬스앤라이프와 M미디어가 함께 만든다. 국내 온라인 언론사와 오프라인 콘텐츠제작사의 결합으로 건강 관련 최신뉴스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최신 의료정보는 물론 대체의학과 테라피적인 요소를 함께 다루고 있다. 창간호는 ‘면역질환 특집’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적인 면역질환인 루푸스, 아토피, 알레르기, 대상포진 등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법, 생활습관 등을 다룬다.
 

더불어 면역력에 좋은 요리 레시피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체온, 웃음 테라피 등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 면역학의 권위자인 황성주 박사와의 인터뷰와 신원섭 산림청장과 산책을 하며 산림치유 효과에 대해 나눈 대담 역시 흥미롭다.
 

또 실제 멀티테라피 그림치료에 사용되는 그림을 잡지의 시작과 끝에 게재하거나 문화소식과 감성 에세이 등을 통해 풍부한 읽을거리를 제공한 것 역시 라메드만의 특색이다.
 

라메드의 발행인이자 편집장인 김수석 대표는 “건강과 힐링을 주제로 하는 라메드는 자연 고유의 생명력을 담고자 하는 잡지”라며 “질병의 치료에 앞서 원인과 예방을 먼저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월간 라메드는 오는 27일부터 전국서점 및 1만여 곳의 배본처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 원문보기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6261427032&code=900303